소방분야/소방시설관리사

소방시설관리사 2차 모의고사로 시험 감각 찾기

MOAFACTORY 2020. 4. 20. 12:46

 

 

 

소방시설관리사의 1차 시험은 5월 16일, 2차 시험은 9월 26일 토요일입니다. 아직 1차와 2차 시험 모두 치뤄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이 다른 시험들보다 더 떨리는건 아마 1년에 1차와 2차 시험을 딱 한번씩 보기 때문이겠죠. 기사 시험의 경우는 1년에 4회 정도 치뤄지고 기술사 시험도 3번 치뤄지게 됩니다. 그런데 소방시설관리사 시험은 단 한번 뿐이니 더 잘하고 싶은 생각이 들겠죠. 이번해에 잘못치면 다음해까지 또 기다려야 하니까요.

 

 

 

소방시설관리사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과목별 25분항씩 총 125문항이 출제됩니다. 우리 객관식은 생각보다 부담이 덜하잖아요. 그런데 2차시험은 다릅니다. 서술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2차 시험에서 쓴맛을 보시는 분들이 많아요. 17차에서는 27문항 출제, 18회에서는 19문항 출제 19회에서는 30문항이 출제되었습니다. 시험시간은 90분이었구요. 이렇게 몇문제가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90분동안 문제를 작성해 나가야 합니다. 이론 공부만 하다가, 과년도 문제만 풀어보다가 시험치러 가는 것 보다 실전모의고사를 통해서 시험 실전감각을 키우고 전략을 짜시는 것이 합격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시험을 매번 본다는 것이 두려움도 있었지만

실전 경험을 익히는 것 만큼 큰 도움은 없었다고 생각됩니다.

 

- 합격자 정*결-


 

2차 시험을 그대로 느낄수 있어서

실수를 최대한 줄이고

전략적으로 승부하는 방법을 깨우쳤습니다. 

 

-합격자 백*태- 


 

 

합격생에게 모의고사에 대해서 물어봤을때 위와 같이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모아바 합격생 85%는 STC/RTC 를 선택했죠. 즉 STC/RTC 학습이 합격으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습니다. STC/RTC를 학습하는 것은 모아바가 유일합니다. 모아의 최다 합격생 배출 교수인 함형덕 교수가 자체 출제 문항으로 실력을 높여 드립니다.  모아바의 모의고사는 단계별 모의고사로 시험을 치루게 되면 단계별 반복학습을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딜가도 이런 모의고사는 없습니다. 

 

 

 

문제의 방향성을 틀어 새로운 문제를 경험하고 풀어나가는 반복학습~! 기본모의고사 > 심화 STC ( 범위지정 모의고사 ) > 실전 RTC ( 랜덤 모의고사 ) 로 문제를 푸는 것 만으로도 실력이 쑥쑥 늘어납니다. !

 

 

 

 

 

소방시설관리사 2차시험은 얼마나 시험의 감각이 살아 있느냐에 따라서 합격의 당략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아바의 철저한 분석으로 탄생한 실전 모의고사는 여러분의 시험 실전 감각을 늘려 주는 해답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