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분야/전기안전기술사

모아바 전기안전기술사 합격후기 _ 특급 공부법

MOAFACTORY 2020. 4. 21. 11:01

 

 

오늘은 특별하게 모아바에 올려주신 합격 수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기안전기술사를 모아바 인강만으로 공부하셨고 당당하게 합격하신 장영걸님! 지방에 계셔서 모아소방학원으로 오고 싶어도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 오시지 못했지만 모아바강의를 보면서 오부영 교수님! 황모아 교수님의 가르침을 받아 합격 하셨습니다. ^^ 그럼 장영걸님의 합격 수기 함께 보겠습니다. ^^ 

 


 

오늘 이런 합격수기를 적을 수 있는 현실을 저에게 선사해주신 오부영 교수님과 황모아 원장 님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전기안전기술사 자격증을 갖기까지 만 3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몇 시간을 공부 한지는 정량화 하긴 힘들지만 선배 기술사님들이 격어오신 1만 시간의 무게만큼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 글이 기술사를 목표로 하는 분들께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지난 여정을 적어보도록 하겠 습니다.

 


시작 할까 말까 대학시절에 쌍 기사를 따고 「기술사」 라는 단어는 마음 깊숙이 맴 돌았습니다. 어느 순간 인터넷의 주요 검색어는 건축전기, 발송배전기술사에 관련 자료들을 검색하고 있었으며 “너무 어렵다, 내 길이 아니다”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기술사 공부를 시작하기 전 가장 큰 고민 중에 한 가지가 기술사 취득을 위한 동기부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던 2016년 6월 즘 황모아 원장님의 유 튜브 동영상 ‘전기안전기술사 합격비법 및 공부방법’을 통해 전기안전기술사를 처음 접했습니다. 황모아 원장님의 편한 목소리 속에 뭔가 모를 예리함(^^)과 믿음직한 외모에 반해서 몇 번이고 보고 또 보고, 기술사 할까 말까 하는 망설임의 시간이 지나가고, 나온 결론이 「나도 기술사가 될 수 있겠다!」였습니다. 

 

 저는 3년 동안 공부를 하면서 학원을 딱 한번 방문 하였습니다. ‘19년 9월 21일 119회 1 차 필기시험을 합격 한 후 감사인사를 드리기 위해서였습니다. 저녁 7시 즘 오부영 교수님과 원장님을 동영상에서 보다가 처음으로 대면하는 순간 저는 정말 친숙하고, 누구보다 가까운 사람인 것 같은 친근함이 있었지만, 복도에서 만난 오부영 교수님은 “누구신지?” 하는 눈 빛 이였으며, 원장님은 “뭐 하시는 분이시기에 동영상 강의로 붙으셨냐!” 하셔서 저는 “교수님과 원장님이 시키는 것 그대로만 했어요.” 라고 말 했습니다.

 

지금부터 교수님과 원장님께서 시 키신 그대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은 총 67강으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한 강의 당 평균 20~30분 정도여서 가볍게 넘어 가 지만 원장님께서 별표(★, ★★, ★★★)로 중요도를 구분하여 강의를 하였기 때문에 처음 기 술사를 접하는데 기준이 되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실제 119회 시험에서 별 3개에서 다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오 부영 교수님의 첨삭강의를 바탕으로 별 3개 문제와 전기안전관리자 직무고시, ESS관련 최신 자료 등을 문제화 하여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시험이 한 달여 남겨둔 시점에 매일 실전과 같이 타이머를 켜고 10점 짜리 문제는 8~9분에 작성하는 연습, 25점짜리 문제는 22~23분에 작성하는 실전연습을 매일 반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금까지 암기했던 연습문제를 계속해서 시간을 체크해가며 공부 를 했습니다. 황모아 원장님께서 하신 명언이 있습니다. “답안지에 영혼을 담아라” 저는 시험날 내 답안지에 영혼을 담았다고 자부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합격 후기를 볼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장영걸님의 힘든 수험기간이 눈에 보이시나요? 장영걸기술사님은 본인의 공부 비법, 공부과정을 더 자세하게 모아바에 남겨주셨습니다. 지금 제가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그 부분부분을 발췌해 온 것입니다. 더 자세한 공부비법과 후기를 보고 싶은 분들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장영걸님의 합격 후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공부법의 꿀팁이 나오니 기술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