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분야/건축전기설비기술사

건축전기설비기술사의 주요 업무와 응시자격

MOAFACTORY 2020. 10. 19. 00:00

안녕하세요 

기술자격증은 모아입니다. 

 

 

 

 

 

여러분 지금 전기분야가 핫한 거 알고 계시죠? 다들 전기분야 자격증을 따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 전기분야 자격증을 취득할까 고민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따고 싶은 자격증이 있어도 그 자격증의 응시자격의 여부에 따라서 시험을 칠 수 있느냐가 결정됩니다. 본인의 자격조건을 꼭 확인해 보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어떤 자격증인지 확인해 보세요. 

 

오늘 모아는 건축전기설비기술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건축전기설비기술사는 전기분야에서 최고로 치는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전기분야 기술사는 건축전기설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전기안전기술사 등이 있습니다. 모아에서도 이 3가지 기술사를 모두 취득하실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아전기학원에서도 모아바에서도 실강 혹은 인강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건축전기설비기술사는 건축전기설비의 계획과 설계/ 감리 및 의장/ 안전관리 등의 직무를 합니다. 건축전기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자문 및 기술지도를 하기도 하죠. 건축전기설비관리업체, 한국전력공사, 전기공사업체, 전기설비설계업체, 감리업체, 안전관리대행업체 등에 진출이 가능합니다. 직접 업장을 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응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응시자격이 되셔야 시험을 칠 수 있으니까요.

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자 비관련학과 졸업자 순수경력자
동일(유사)분야 기술사
· 기사 + 4년
· 산업기사 + 5년
· 기능사 + 7년
· 동일종목외 외국자격취득자
· 대졸 + 6년
· 3년제 전문대졸 + 7년
· 2년제 전문대졸 + 8년
· 기사(산업기사)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 + 6년(8년)
폐지 9년(동일.유사분야)

※ 관련학과 : 4년제 대학교 및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전기공학, 전기시스템공학, 전기제어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관련학과 ※ 동일직무분야 : 경영·회계·사무 중 생산관리, 문화·예술·디자인·방송 중 방송, 건설, 기계, 재료, 정보통신, 안전관리, 환경·에너지

 

 

 

 

 

건축전기설비기술사도 다른 기술사와 응시자격이 다른 것은 없습니다. 정확한 응시자격을 알고 싶은 분들은 큐넷을 확인해 주시면 보다 빠르게 응시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축전기설비기술사의 응시자격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신 분들은 이제 어떤 과목을 공부하면 될지 시험 과목과 공부해야 할 분야들을 아셔야 합니다. 

구분 과목
필기시험 (매 교시당 100분, 총 400분) 건축전기설비의 계획과 설계, 감리 및 의장, 기타 건축전기설비에 관한 사항
구술형 면접시험 ( 30분 정도)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건축전기설비기술사의 합격률을 살펴보시면 합격률이 그렇게 낮지 않습니다. 평균 5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합격률이 높으면 희소성이 없는 거 아닌가요? 하실 수도 있지만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건축전기설비 기술사의 학습 내용이 발송배전기술사의 내용과 50% 이상 일치하는 부분이 있어서 건축전기설비기술사를 준비하시고 발송배전기술사까지 취득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건축전기설비기사 합격률

 

 

 

 

 

※ 건축전기설비기술사 합격의 기초를 만든다! "Basic건축전기설비기술사"

Basic건축전기설비기술사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모아바의 건축전기설비기술사는 한윤 교수님과 함께 2021년을 바라보고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기초와 기본을 확실하게 잡고 기술사 공부의 영력을 넓혀 나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개념의 원리와 응용력을 기르면 점수는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하루 3시간 30분 동안 꾸준한 노력으로 흔들리지 않은 탄탄한 기본기 만들어 나가 보세요. 

 

 

 

▣ 필수 개념 필수 개념 19 PART의 분류
복잡한 구성이 아닌 19개의 개념 파트로 구성했습니다. 꼭 알아야 할 필수 개념의 분류하여 학습하기 쉽게 해 드렸습니다. 

 

 챕터별 개념 설명/이해를 돕는 그림 수록

여러분들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챕터별로 개념을 설명하고 이해를 돕도록 이미지를 다수 사용했습니다. 이미지와 이론을 연관하여 이해하고 암기하시면 더 쉽게 학습이 가능합니다. 

 

건축전기설비기술사 전문가 집필

전문 연구진의 검수+건축전기설비 합격 전문 기술사 집필 필한 모아 자체 교재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더욱 완벽한 강의를 만나보세요. 

 

 15개년 과년도 기출문제 +연습문제 수록

15개년의 과년도기출문제 수록해 과년도 기출의 키워드 중심으로 기본 개념을 완성합니다.  모아바와 함께 개념 정리 후 연습문제까지 풀어본다면 완벽한 이해 학습이 가능합니다. 

 

 

 

기술사의 가장 중요한 것은 리스크를 줄이고 장점을 키워 나가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내용으로 구성하고 원리를 이해한다면 그다음부터의 점수는 계속 상승합니다. 기본의 최상을 완성하는 강의는 단 하나 모아건축전기설비기술사입니다. 

 

지금 흔들리지 않은 기본의 완성! 모아바 건축전기설비기술사를 만나보세요. 11월 20일까지 더 특별하게 20% 할인된 오픈특가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해 주세요.^^